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정보

sh행복주택 입주조건(lh 공사 행복주택)

by 생활정보 언제라도도 2020. 7. 22.

sh행복주택 입주조건(lh 공사 행복주택)

 

정부는 학생과 청소년, 신혼부부 등을 위해 집값 부담을 줄이거나 행복주택을 운영한다고 밝히고 일반 전세와 달리 공공임대료가 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번에는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

sh행복주택 입주조건(lh 공사 행복주택) 목차

1. 행복주택이란?
2. 행복주택 입주조건은?
3. 행복주택 신청방법은?
4. SH 행복주택신청
5. LH, 2분기 행복주택 6,200가구 청약접수

 

 행복주택이란?

 

우선 2020년 행복주택, 청년대학생, 신혼부부, 노인, 단독주택 등이 상황에 따라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에 지어지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주변 시세보다 싸게 팔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입주한 사람들은 6~30년을 살 수 있었고, 교육과 생활, 문화가 잘 갖춰져 있어 경쟁률도 뜨거웠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조건은?

 

대학생이라면 현재 대학에 있거나 다음 학기나 등록일정에 있어야 하고 미혼 무주택자일 수 있습니다. 취업 독자라면 자퇴나 졸업을 하지 말고 2년 이상은 안 되고, 미혼 무주택자도 됩니다.

 

행복주택2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혼자도 대상입니다. 사회 신입생은 총 5년의 소득 문제에 종사해야 합니다. 신혼부부 신청자의 결혼 7년 이내에 한 세대의 회원이 무주택자해야 합니다.

 

예비부서도 위약 조건을 충족하면 적용되며, 해당 건설지역에 거주할 때 65세 이상 자격을 부여하고, 단독주택이 없는 기간은 1년 이상, 공동소득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세대별 소득총액은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가 돼야 합니다.

 

 

청소년이라면 80퍼센트 미만이어야 합니다. 세부 사항은 국토부와 그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이자를 위해 지역 예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모두가 힘이 든 상황입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주택생활권이 안정되고 전 세대가 잘살면서 균형 잡힌 국가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야 하며, 우리 경제를 이끄는 청년들이 빨리 일어나도록 도와야 합니다.

 

 

 행복주택 신청방법은?

 

2020년 행복주택 신청 방식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시작해 어느 지역에서나 가능하며, 어느 층에 속하는지 확인하고 해당 지역에 적용해야 합니다. 청약통장을 갖고 계셔야 가능하겠죠?

 

현장 방문을 통해 참여하고 인터넷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체크인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 후 내용에 대한 수정이 없어 여러 차례 정밀 점검을 해야 합니다.

 

행복주택5

 

신혼부부가 행복주택으로 당선되면 6년에서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대학생과 청년, 취업준비기간은 6년 정도 허용되지만, 취업이나 결혼을 하면 10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SH 행복주택신청

 

먼저 입주자 모집을 하는 곳을 수시로 들어가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SH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올해년도 공급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유형의 임대, 주택에 관한 공급계획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전세, 국민임대, 행복주택, 역세권청년주택, 주택분양, 상가 등 우선 예시로 행복주택을 확인해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2020년에 진행될 행복주택의 공급계획입니다. 많이 자세히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LH, 2분기 행복주택 6,200가구 청약접수

 

행복주택 신청 접수는 오는 6일부터 2020년 2분기에 시작됐습니다. 수도권 만 4천여 가구를 포함해 전국에서 총 6천 2백여 가구가 공급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2분기 입주자 모집 공고를 낸 전국 15개 행복주택에 대해 6월 6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행복주택6

 

이번 채용에서는 양원 S2(134가구), 일리 A3-3(168가구) 등 수도권 4천049가구(7가구), 지역 2천142가구(8가구)가 공급됩니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등 취약계층과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주변시장의 임대료가 6080%까지 올라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오는 6~15일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발표되며, 노인 등 인터넷 취약계층의 현장접수도 병행됩니다. 이 외에도 LH 애플리케이션센터나 홈 포털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