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정보

양육비 산정기준표(별거중 양육비)

by 생활정보 언제라도도 2020. 8. 5.

양육비 산정기준표(별거중 양육비)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되는 것은 엄청난 행복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 행복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부부는 갈라섬으로서 더 큰 행복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혼을 선택합니다.그래서 저는 아동의 기본 생활이 고통받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도록 양육비 산정기준표가 있습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

양육비 산정기준표(별거중 양육비) 목차

1. 양육비 산정기준표
2. 양육비 산정기준 가감되는 요소
3. 자녀 양육권, 양육비도 중요
4. 별거중 미성년자 자녀 양육비는?

 

 양육비 산정기준표

 

양육비산정기준표1

 

실제 양육비산정기준표를 토대로 얼마를 부담해야 하는지, 보육비 추정 기준이 부모의 소득과 일치해 먼저 결정됩니다.

 

2017년 자녀 나이를 기준으로 보육비 표준 표가 제시되며, 2012년 4세, 7세 자녀 2명에 대한 남편의 세전 급여는 약 650만 원, 남편의 급여는 약 390만 원, 육아비 표준표 산출 결과는 약 289만 원입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2

 

양육비 산정기준표에서는 0~2세, 3~5세, 6-11세, 12~14세, 15~18세 자녀의 나이를 기준으로 하고, 소득 합계는 세금 전 900만 원 이상입니다.

 

자녀의 나이와 자녀 수를 알면서도 부부는 자녀의 부양의무가 있고, 이혼한 것과는 같지 않고, 부모 한 명도 아닌 두 사람 모두의 책임을 절반으로 져야 합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3

 

 양육비 산정기준 가감되는 요소

 

감면 요인이 있으면 법적 근거를 들어 양육비에 반영해야 하고, 그런 부분이 없을 때는 급여 기준이 삼으오 면으로 돼 있고 부부의 소득도 달라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전 남편의 소득이 이 금액에 비례하는 60% 정도인데 부부 전체의 소득이 60% 정도면 부담이 되고 나머지는 부담입니다. 양육비부담은 6:4입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4

 

그러나 개인적 상황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돌보는 것이 그 사람에 따라 변하거나 은퇴하거나 실업 상태면 기존의 비율로 유지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요인을 고수한다면 보육 비용의 변동이 있음을 알지 못합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5

 

 자녀 양육권, 양육비도 중요

 

미성년자 자녀를 둔다면 이혼 후 아이를 키우는 데 드는 비용이 상당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함께 사랑을 섬긴 귀족 자녀, 이혼을 오래 하면 자식을 포기할 수 없어 양육권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6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앞으로는 자녀 양육비만 부담할 것으로 보고 이혼 전 과거에 들어온 양육비와 앞으로 들어온 양육비 등을 꼼꼼히 점검해야 합니다.

 

 별거중 미성년자 자녀 양육비는?

 

재판부는 민법 833조를 생활비용로 규정해 부부가 부부간 특별한 합의가 없으면 부부 공동생활에 필요한 비용을 공동으로 부담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7

 

부부 공동생활에 필요한 비용은 당사자 간 특별한 계약 없이 부부가 공동으로 부담하는 것으로 부부간 결혼이 유지되는 한미성년자 양육비도

 

결혼비용에 포함해 실제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부 가운데 부부가 가정항소법 제2조 제1항 나호 1목 규정상의 혼인생활비용의 분담청구의 일종으로서 양육비청구를 할 수 있다 할 것입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8

 

상대방이 부담해야 할 양육비의 범위는 특정 양육비 지급의 필요성이 발생한 뒤 미성년자의 독립경제주체로서 생계비를 취득할 수 있는 기간, 처녀의 소송 외에 소송청구가 접수된 날 이후 당사자 간 형평성에 맞는 한도가 되리라는 것입니다.

 

양육비산정기준표9

 

미성숙자녀인 사건본인을 양육하여 오고 있고, 이 사건에 있어서 자녀의 양육자로 지정된 이상 아버지인 갑남으로서는 그가 부담하여야 할 생활비용으로서 자녀의 양육비를 을녀에게 지급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판결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