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정보

취득세 부대비용(+7월 10일 부동산 대책)

by 생활정보 언제라도도 2020. 8. 25.

취득세 부대비용(+7월 10일 부동산 대책)

 

취득세 부대비용(+7월 10일 부동산 대책)

취득세 부대비용(+7월 10일 부동산 대책) 목차

1. 부동산 규제와 대책
2. 취득세 유형
3. 개인은 조정지역

 

취득세 부대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소주는 맛이 너무 쓰고 은은하면서 향도 좋은 와인이 저한테 안맞고 먹고는 싶은데 확 오는 술이 없어 슬픕니다. 그리고 오늘은 취득세 부대비용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부동산 규제와 대책

 

분양권이 있으면 입주자 1순위를 기준으로 취득세를 부과합니다. 기존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만, 분양권이 있으면 2가구 1주택을 무심코 분류해 세금을 내는 것이 이번 부동산 대책입니다. 이경우  선 분양 신축건물은 계약 후 잔금을 완성하는 데 2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당장 인상된 취득세율을 적용할 수 있어 수백만에서 수천만 원의 차액을 볼 수 있습니다.

 

취득세

 

특히 취득세 비용과 관련해 취득세와 관련된 주택 수를 결정하는 기준에는 국내 주택만을 포함한 단순 공유지분이나 부속토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주식을 가진 주택은 같은 가사직원과 공유되는 상황에서 한 집만 세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집 수와 정부에서 기준을 정한 집 수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용어가 복잡하지만 이해하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1

 

최근 부동산 규제가 굉장히 강력해서 부동산 시장이 굉장히 심각한 상태에 있습니다. 돈을 벌 수 있는 집을 만들 수 있다는 기대로 일할 수 있었다면 지금 대출을 꼬집지 않았다면 집을 살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쪽에 관심을 둬야 되는데 2020년부터 달라진 부동산 취득세를 좀 살펴볼까 생각했습니다. 평소 집값에 관심이 많았던 세금을 들여다봤더니 어떻게 부과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취득세2

 

 취득세 유형

 

 

취득세 부대비용 유형은 부동산을 하다가 많이 들었던 말로, 취득세, 주택, 토지, 상점, 아파트 등 재산 관련 매매를 받을 때 부과하는 세금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부동산 사업을 하거나 아파트를 분양하거나 주택단지를 사들이는 것에 대해서는 세금을 부과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땅의 지분도 얻어서 알고 있는 세금으로 한번 봤는데 부동산이라는 건물의 지분을 얻으면 세금을 내서 취득세율이 붙는다고 합니다.

 

취득세3

 

지난 7월 10일 부동산 대책에 따른 취득세 소급 적용은 언젠가라는 주제로 제기됐는데, 재소환 신청은 위험 문헌이 국민의 청원에 맞는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카페가 다 떨어졌습니다. 왜? 집에 계약한 사람이 갑자기 수천만 원을 더 내야 하는 상황이 왔기 때문입니다. 

 

이미 주택 계약을 마쳤지만, 잔류물을 처리하지 못한 사람들은 긴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남은 음식이 거의 없는 사람들은 소급 적용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고, 7월 2일 아파트에 서명했다면 새 대책에 적용되는 세금을 갈아타게 됐을 것입니다.

 

취득세4

 

 개인은 조정지역

 

 

특히 취득세는 취득세 기준비용과 관련된 토지와 건물, 기계, 차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통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이 부동산 거래 혐의로 정확하게 기소가 됐을 때, 특히 부동산 규제와 법이 많이 발효되면서 이런 부분들이 달라져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취득세5

 

최근 행정기관이 발표한 세법이 이렇게 바뀌었다는 새로운 내용과 달라진 내용을 검토하는 분양권 취득 시기에 따라 이 세금이 달라졌습니다. 개인은 조정지역 주택의 13%가 2주택 8%, 3주택 이상은 12%로 적용됩니다. 조정면적 외 주택은 12채는 13%, 3채는 8%, 4채는 12%까지 적용됩니다. 

 

취득세6

 

기업체의 경우 주택 수와 관계없이 12%의 세율을 적용하거나 면적과 관계없이 무조건 적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계약금을 내고 계약을 하면 조정할 지역이 아니고 나중에 조정할 지역으로 변경하면 부적응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취득세 부대비용(+7월 10일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 얘기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0